아이콘아이콘아이콘아이콘
로고
메뉴아이콘 빠른메뉴
  • 로그인
  • 회원가입
  • 온라인상담
    카카오상담
    네이버
    온라인예약
    이벤트
    진료안내
    오시는길
    상단으로

    온라인상담

    온라인상담을 남겨주시면 원장님께서 직접 답변을 남겨드립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진료시간

    SNS 빠른상담

    SNS상담 준비중입니다.

    전화상담

    오시는길

    오시는길 안내 입니다.



      미디어

    [아주경제] 여름철 피부 관리, 울긋불긋한 여드름·여드름 흉터 해결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메디노블 작성일15-10-23 15:50 조회1,582회 댓글0건

    본문

    img_2015-10-23_15_50_1.jpg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덥고 습한 계절인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의 자극이 더해지므로 피부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땀과 피지가 모공을 막아 피부균형이 흐트러지기 쉽고, 피지를 먹고 사는 세균인 여드름 균이 증식하면서 피부트러블 중 하나인 여드름을 악화시키기 때문.

     

    특히 땀을 흘린 뒤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체내 노폐물과 먼지가 섞여 모공을 막기 때문에 여드름이 기승을 부리기 딱 좋은 환경이 되곤 한다. 여드름은 제 때에 관리하지 않게 되면 모공 확장을 견인하고, 이는 피부노화를 불러오는 주된 요인이 되기도 하며, 흉터가 남기 때문에 미용상에도 좋지 않다.

     

    때문에 여드름 관리를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비롯한 생활 속 수칙들을 통해 여드름균의 발달을 억제할 필요가 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몸 속에서 코티솔과 안드로겐과 같은 호르몬인 생성되면서 피지분비가 촉진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얼굴을 자주 만지거나 손을 턱에 괴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반면 이미 발생한 여드름은 흉터를 남기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대한여드름학회에서 13세 이상 40세 미만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여드름에 대한 인식 및 치료현황을 조사한 결과, 여드름을 경험한 국민 10명 중 9명이 심각한 여드름 증상인 중등도 여드름으로 인해 얼굴 등에 흉터가 남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드름흉터 치료는 흉터의 모양과 피부타입, 유형을 정확하게 파악해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을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과를 더욱 오래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시술 후 재생관리와 LDM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LDM레이저는 피부재생, 면역 촉진, 주름, 습진, 여드름, 흉터, 홍조, 튼살, 셀룰라이트 등 효과적인 단일 치료로 만족도가 높은 시술에 속한다. 통증이 거의 없고 따뜻한 열감만으로 자극이 거의 없어 기존 레이저, 초음파와는 달리 피부 속 침투되는 깊이 조절이 가능해 피부 문제의 원인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콜라겐 생성 효소를 증폭시켜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만드는 신개념 피부 치료법이다.

     

    또한, 여드름 및 리프팅 등 다른 레이저치료와 병행하면 시술 후 피부 안정 뿐 아니라 효과를 극대화시켜 치료 만족도를 더욱 높여주는 특징이 있다.

     

    용산피부과 메디노블클리닉 임한석 원장은 "LDM레이저 시술은 다른 레이저치료와 병행해 다양한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다는 점뿐만 아니라, 부작용과 통증을 최소화해 여드름흉터치료시 더욱 만족스러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임 원장은 "여드름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개인마다 피부상태가 다르므로 얼마나 좋은 장비인지가 아닌 얼마나 세심하게 치료하느냐가 관건이다. 숙련된 전문의로부터 꾸준히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시는길
    로고
    의료기관명 : 연세메디노블의원 ㅣ 대표자명 : 임한석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6-12-58517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69(구:용산동 5가 24번지) 파크타워 106동 26호 ㅣ 대표번호 : 02.790.2175~6
    COPYRIGHT ⓒ 2013 YONSEI MEDINOBLE CLINIC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