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아이콘아이콘아이콘
로고
메뉴아이콘 빠른메뉴
  • 로그인
  • 회원가입
  • 온라인상담
    카카오상담
    네이버
    온라인예약
    이벤트
    진료안내
    오시는길
    상단으로

    온라인상담

    온라인상담을 남겨주시면 원장님께서 직접 답변을 남겨드립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진료시간

    SNS 빠른상담

    SNS상담 준비중입니다.

    전화상담

    오시는길

    오시는길 안내 입니다.



      미디어

    [MBN뉴스] “비만한 사람에게 더 심한 허리통증…허리근육 단련 시급”…체중 증가하는 뜻밖의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메디노블 작성일15-04-01 12:09 조회1,864회 댓글0건

    본문

    “비만한 사람에게 더 심한 허리통증…허리근육 단련 시급”…체중 증가하는 뜻밖의 이유

     

     체중 증가하는 뜻밖의 이유, 체중이 늘어나는 것 그 자체도 스트레스

     

     체중 증가하는 뜻밖의 이유, 우울감이나 기억력 장애가 잘 나타나고 골다공증, 심장병, 암 같은 질병 발생 위험이 증가

     

     체중 증가하는 뜻밖의 이유, 통계에 의하면 전인구의 80%이상이 허리통증을 한 번씩 겪고, 이중 50% 이상이 심각한 통증 때문에 치료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허리통증이 발생한 경우 약 70%는 1개월 이내에, 90%는 3개월 이내에 일반적으로 회복되지만 약 4%에서는 6개월간 이상 지속되는 만성적인 통증으로 고생하게 된다.

     

    img_2015-04-01_12_8_53.jpg 

     

    이처럼 만성통증 중 가장 고질적인 것으로 알려진 허리 통증은 그대로 방치했다가 디스크나 척추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허리통증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지만 크게 비만과 자세가 영향을 미친다.

     

    최근 몇몇 연구결과에서 밝혀졌듯 단기간에 살이 갑자기 찌거나 고도비만인 환자는 심각한 통증을 경험한 것으로 드러났다. 따라서 살이 많이 찐 경우에는 식이요법과 운동 등으로 조절을 해야 하고, 통증을 단순하게 생각하지 말고 전문의와 상담하여 조기에 치료를 해야 한다.

     

    허리통증은 두 발로 서서 생활하는 인간에게 숙명적인 질환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서있는 것 자체가 허리뼈에 큰 부담이 되고 완충 역할을 하는 추간판, 즉 뼈와 뼈 사이에 채워져 있는 연골에 끊임없는 부담을 주게 되므로 변형이나 퇴행성 변화를 초래할 수 밖에 없다.

     

    허리뼈는 허리 근육이나 인대 등으로 지지되는데, 이 지지조직이 질병을 앓거나 퇴행성 변화가 있거나 영양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 지지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조그마한 충격이 있더라도 쉽게 허리통증이 발생한다. 또, 대부분의 요통은 디스크나 척추 분리증과 같이 척추의 기능이상으로 초래되지만 내부 장기의 이상이나 신경성 종양, 외상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허리 통증은 어떻게 해야 완화될까.

     

    메디노블클리닉 임한석 원장은 “수영 자전거 타기 걷기 등산 등을 규칙적으로 하여 허리 근육을 단련시켜야 한다”며 허리 통증의 개선책에 대해 설명했다. 임 원장은 “의자에 앉을 때는 의자를 앞쪽으로 당겨 허리와 등이 의자의 받침대에 붙도록 해 준다”며 “허리통증 환자의 체중증가는 금물이므로 체중이 늘지 않도록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잠자리는 평편하며 단단한 것으로 사용하고 엎드려 자거나 다리를 편 상태로 자는 것보다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것이 허리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체중 증가하는 뜻밖의 이유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체중 증가하는 뜻밖의 이유, 대단하다” “체중 증가하는 뜻밖의 이유, 몰랐던 사실” “체중 증가하는 뜻밖의 이유, 정말 놀랍네” “체중 증가하는 뜻밖의 이유, 유익한 정보” “체중 증가하는 뜻밖의 이유, 신기하다”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시는길
    로고
    의료기관명 : 연세메디노블의원 ㅣ 대표자명 : 임한석 ㅣ 사업자 등록번호 : 106-12-58517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69(구:용산동 5가 24번지) 파크타워 106동 26호 ㅣ 대표번호 : 02.790.2175~6
    COPYRIGHT ⓒ 2013 YONSEI MEDINOBLE CLINIC ALL RIGHT RESERVED.